-
경기도 골목길 감성 여행 : 용인 BOCA 커피길&연천 첫머리거리라이프 2025. 4. 22. 21:31SMALL
이름 높은 관광지도 좋지만, 가끔은 한적하고 평온한 골목길 감성을 느끼는 도보 여행도 매력이 있습니다.
인기리에 방영되고있는 KBS 1TV '동네 한 바퀴'와 TV 조선 '허영만의 백반집' 은 속도의 시대에 잃어버리고 살았던 동네의 아름다움과 숨은 맛집을 재발견하여 소개함으로써 따뜻한 위안을 줍니다. 이러한 감성이 50~60대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용인 BOCA 커피길(보정동 카페거리)'과 '연천 첫머리거리'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도 용이하고, 볼거리. 먹거리도 많아 골목길 감성을 담뿍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도보여행지입니다.출처 : 용인시청 문화관광포털 ☕ 용인 BOCA 커피길(보정동 카페거리) : 커피 향기 가득한 감성 골목
용인시 보정동에 위치한 BOCA 커피길은 '사람, 커피, 골목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조성된 카페 거리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개성의 카페들이 모여 있어 커피 애호가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장소입니다. 특히, 매년 개최되는 맥주 축제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보정동 카페거리는 구석구석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카페들과 소품샵,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하여 산책이나 데이트 코스로 좋습니다.
찾아가는 길
보정역 1,4번 출구에서 도보 11분
죽전역 2번 출구 도보 10분주변 맛집 추천
- 도도한밥상: 보리굴비정식과 남도떡갈비한상이 인기 메뉴로, 정성 가득한 한 끼를 제공하는 한식당입니다 .
- 산으로간고등어: 참나무 화덕에서 구워낸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
출처 : 기호일보 🎉 연천 첫머리 거리: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축제의 거리
연천군 전곡읍 은전로 일대에 위치한 첫머리거리는 '두근두근 첫머리 축제 거리'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체험 행사가 열리는 곳입니다. '첫머리'라는 이름은, 새로운 출발, 새로운 경험의 시작점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과 체험 프로그램 개발, 거리 축제 개최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길
1호선 전곡역에서 도보 10분
주변 맛집 추천
- 망향비빔국수 본점: 1960년부터 이어온 전통의 비빔국수 맛집으로, 진하고 걸쭉한 양념이 특징입니다 .
- 어락: 화덕에서 구워낸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속이 촉촉하고 껍질도 느끼하지 않아 인기가 많습니다 .
📸 마무리하며
용인 BOCA 커피길과 연천 첫머리거리는 각각의 독특한 매력으로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커피 향기 가득한 골목에서의 여유로운 시간,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축제의 거리에서 즐거운 추억도 쌓고 골목길 감성을 담뿍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LIST'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티스토리 승인 후기 + 노하우 총정리 (유료강의 없이 혼자 해낸 생생 경험담) (2) 2025.04.24 조부모도 양육수당 받는다?|자녀 수 따라 최대 월 60만 원까지 지원받는 방법 (0) 2025.04.23 50~60대를 위한 은퇴 이민 추천 국가 6|저렴한 생활비 + 쉬운 영주권 (1) 2025.04.21 50대 재테크 전략|연금 개시 전 15년, 노후 준비 어떻게 할까? (4) 2025.04.20 지금 당장 버려야 건강을 지킨다! ‘버려야 할 물건’ 리스트 5 (0) 2025.04.19